노트북에 사용하는 받침대는 무수히 많고 그 종류도 너무 다양하여 무엇을 사야 할지 정말 고민이 됩니다. 저 또한 가성비 좋고 내구성 튼튼하고 실용적인 것을 고르기 위해 여기저기 찾아보았지만 매우 힘들기는 마찬가지입니다. 그런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결해 드리기 위해 노트북 받침대 추천 MOFT 구매 및 사용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MOFT 랩탑 스탠드 타공형 부착형 노트북 받침대
구매일자 : 2023. 2. 01
제조사 : MOFT
소재 : PU, Fiber Glass, Removable Glue, Magnets, Iron Pieces, etc
두께 : 3.04mm
무게 : 약 89g
색상 : 쿨 그레이/스페이스 그레이/블랙/블루/오렌지
구매가격 : 29,900원(택배비 포함), 네이버에서 구매함
높이조절 : 2단(15도, 25도)
내구성 : 약 2년 이상 사용 가능(사용자 후기에서 참조함)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다른 노트북 받침대
제목에서 말씀드렸듯이 노트북 받침대는 사용자의 취향과 개성에 따라 각기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당연할 것입니다. 제가 소개하고자 하는 이 제품은 사용하면서 느끼고 경험한 것을 여러분들에게 공유하고자 함에 있으며, 해당 제품의 회사로부터 의뢰받고 작성한 것은 전혀 아니라는 것과 저는 아직 이러한 의뢰를 받을만한 블로그가 더더욱 아니라는 것을 참고적으로 알려드립니다.
저 또한 인터넷에서 찾아보던 중에 우연히 발견하였고, 여러 가지 제품들을 보면서 무던히도 고민을 많이 했는데, 그래도 나에게는 이것이 적합할 것 같다는 생각과 어차피 이것저것 직접 사용해 보아야 좋은지 나쁜지 알 수 있다고 판단하고 구매하였습니다.
저의 기준에서 구매한 것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여 여러분들이 탁월한 선택을 하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MOFT 노트북 받침대의 장단점 알아보기
우선 이 제품은 수명이 영구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고 계셨으면 합니다. 제품 자체도 완전한 플라스틱 제품이 아니어서 튼튼해 보이기는 하지만 사용자에 따라 수명은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후기
- 저는 노트북 받침대를 집에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집보다는 커피숍이나 스터디카페에서 사용하기 위한 용도.
- 집에서의 사용은 이 제품도 쓸 만 하지만, 다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할 것입니다.
- 조금이라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즉 부피가 큰 제품이거나 접었다 펼치는 불편함이 있거나 노트북에서 타이핑을 하기에 불편한 제품은 지향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 이 제품은 크기는 상관없이 노트북 후면에 부착하면 크기나 부피를 차지하는 부분은 모두 해결되었고, 접었다 펼치기는 하지만 가장 편리하게 접었다 펼 수 있었으며, 타이핑하기에 최적의 상태는 아니지만 여러 가지 단점을 해결하는 것에 비해 타이핑하는 것도 꽤 쓸만한 높이였다 것입니다.
장점
- 사용후기에서 말씀드렸듯이 가장 큰 장점은 부착하여 사용하므로 부피가 가장 최소화된 제품입니다.
- 접었다 펼치는 것도 아주 쉽고 간단하여 받침대로서 가장 간편합니다.
- 높이는 15도와 25도 이렇게 2단계로 구성되어 있는데, 15도는 타이핑하기에도 적절한 높이이며, 불편한 점도 있지만 최적의 높이를 찾는다면 위에서 언급한 장점은 포기하는 제품을 구매하셔야 하겠죠?
- 재질이 플라스틱이나 아주 단단하고 딱딱하지 않은 재질이어서 소프트한 느낌이 있어 좋았습니다.
- 노트북 후면에 부착하여 사용하지만, 접착이 잘 되는 것에 비해 나중에 탈거시 끈적이나 지저분한 것이 노트북에 영향을 전혀 주지 않는 부착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
- 우선 높이 조절이 2단계여서 목 디스크 예방하는 높이가 안됩니다.
- 튼튼한 플라스틱 제품이 아니어서 수명이 영구적이지 않고 사용자에 따라 수명은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잘 사용하면 2년 정도 사용한다고 하는데, 사용빈도나 조심스럽게 사용한다면 더 오래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혹시라도 실수로 큰 힘을 가하여 누르게 된다면 새 걸로 다시 구매하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 가격이 쫌 비싼 것은 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