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민원 각종 서류 온라인 신청방법
정부에서 발행하는 각종 민원서류를 우리는 필요시 신청하여 발급받아서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되는데요, 가까운 동사무소에 가서 발급받으셔도 되지만, 이제는 온라인(컴퓨터)으로 신청 및 발급도 가능하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kDwwT
각종 정부 민원 서류를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정부24시 민원서류 발급
인터넷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 정부 24시 "를 검색하여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회원가입 또는 공인인증을 통하여 각종 서류를 발급받아 프린터 하시면 됩니다.
해당 서류 신청 및 발급 받은 방법은 굳이 따로 설명드릴 필요 없이 "정부 24시" 사이트 내에서 아주 자세히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정부 24시 사이트 내에서 신청 및 발급받는 방법에 대한 설명서를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 쉽지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서 "정부24시"라고 입력하여 정부 24시 사이트로 들어간다.
☆ 정부24시 사이트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 "고객센터" - "정부 24 이용방법"을 클릭하여 들어간다.
☆ 각종 민원서류 신청방법 및 프린터 설정 방법
위와 같이 정부24시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신청하는 방법, 발급받은 방법, 회원가입 방법, 프린터 할 때 윈도에서 설정하는 방법 등 모든 필요한 사항에 대한 설명서가 아주 자세히 나와 있으니 설명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자료출처 : 정부24시 제공]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부정책알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하자 (0) | 2022.04.08 |
---|---|
사회적거리두기 완화 발표 (0) | 2022.04.01 |
5세에서 11세 소아 기초접종 실시 (0) | 2022.03.24 |
확진자와 격리자 선거당일 투표 방법 (0) | 2022.03.07 |
2022년 달라지는 자동차 제도 (0) | 2022.02.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