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알림

정부 민원 각종 서류 온라인 신청방법

by ⓟⓤ♡ⓑⓛ♣ⓘⓒ♨ 2022. 3. 7.

정부 민원 각종 서류 온라인 신청방법

정부에서 발행하는 각종 민원서류를 우리는 필요시 신청하여 발급받아서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되는데요, 가까운 동사무소에 가서 발급받으셔도 되지만, 이제는 온라인(컴퓨터)으로 신청 및 발급도 가능하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kDwwT

 

Apple 2021 맥북프로 16

COUPANG

www.coupang.com

 

각종 정부 민원 서류를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정부24시 민원서류 발급

 

인터넷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 정부 24시 "를 검색하여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회원가입 또는 공인인증을 통하여 각종 서류를 발급받아 프린터 하시면 됩니다.

 

해당 서류 신청 및 발급 받은 방법은 굳이 따로 설명드릴 필요 없이 "정부 24시" 사이트 내에서 아주 자세히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정부 24시 사이트 내에서 신청 및 발급받는 방법에 대한 설명서를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 쉽지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서 "정부24시"라고 입력하여 정부 24시 사이트로 들어간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어 입력화면이 보인다
포털사이트 검색창

 

☆ 정부24시 사이트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 "고객센터" - "정부 24 이용방법"을 클릭하여 들어간다.

 

정부24시 홈페이지가 보인다
정부24시 홈페이지

 

☆ 각종 민원서류 신청방법 및 프린터 설정 방법

 

서비스신청발급화면이 보인다
신청및발급하는 설명서(정부24제공)
민원서류프린터설정하는화면이 보인다
각종민원서류프린터설정화면(정부24시제공)

 

위와 같이 정부24시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신청하는 방법, 발급받은 방법, 회원가입 방법, 프린터 할 때 윈도에서 설정하는 방법 등 모든 필요한 사항에 대한 설명서가 아주 자세히 나와 있으니 설명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자료출처 : 정부24시 제공]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