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내외부(기)순환 버튼 사용 방법
자동차에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과 버튼도 많지만,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과 버튼도 무수히 많다는 것을 운전하시는 모든 분들은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지금 소개하고자 하는 기능은 자동차 내부 기능 중 내외기 순환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에 대한 일반적인 상식과 꿀팁이 될 수도 있는 유용한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고 합니다.
★ 히터와 에어콘 사용 시 내외기 순환 버튼 활용방법
★ 내외기순환버튼 숨은 기능 활용법(작동 후 다른 버튼 누르면 내외기 순환기능이 해제되는 경우)
겨울철 히터 사용시, 여름철 에어컨 사용 시 내외기 순환기능 활용법
☞ 겨울철 히터 사용시 - 내외기 순환 기능을 외기 순환(버튼 Off) 상태에서 더 따뜻해짐
1) 겨울철 히터를 사용하게 되면 내외기 순환 버튼을 눌러 내부순환 상태에서 히터를 켜서 사용하시면 차량 실내의
온도 상승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됩니다.
2) 외기순환 상태 즉 내외기순환 버튼을 누르지 않은 상태로 두시면 외부 공기가 유입되면서 차량 내부 히터의 온
도가 올라가면서 따뜻한 공기와 외부 공기가 유입되어 2배로 실내 온도를 높여주게 됩니다.
3) 차량 실내가 충분히 따뜻해지면 내외기 순환 버튼을 눌러서 내부순환 상태로 전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4) 주의사항 - 내부순환 상태에서 히터 가동 시에는 차량 내부 이산화탄소 증가로 졸음운전의 원인이 되오니 내외기
순환 버튼을 On/Off 하시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5) 꿀팁 - 히터를 처음 가동시에는 가장 높은 바람세기로 가동하고 충분히 더워지면 바람세기를 줄입니다. 바람세기
를 약하게 틀면 실내 온도 상승 시간이 오래 걸리고 연료 소모가 더 많아집니다.
☞ 여름철 에어컨 사용 시 - 내외기 순환 기능을 내부순환(버튼 On) 상태에서 에어컨 작동하여야 실내가 빨리 차가워짐
1) 내외기순환 버튼을 눌러서(On) 내부순환 상태로 전환하고 에어컨을 켜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외기순환 상태에서 에어컨을 켜게 되면 외부의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어 실내 온도가 차가워지는 것이 오래 걸리
게 됩니다.
3) 꿀팁 - 히터 사용하는 꿀팁과 동일한 방법인데요, 에어컨 사용 시에도 처음 에어컨 가동 시 바람세기를 가장 크게
가동하시다가 실내 온도가 충분히 시원해지시면 바람세기를 저단으로 내려 주시면 됩니다.
내외기 순환 버튼 숨은 기능 활용법
내외기 순환 버튼을 작동(On)한 후, 바람의 방향을 조절하기 위해 원하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내외기순환 버튼이 자동으로 꺼지는(Off) 경우가 발생하게 되면 다시 버튼을 눌러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불편을 감소하더라도 내외기순환 버튼을 다시 눌러서 작동시켜야 합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는 좋은 기능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 방향 조절 버튼 중 전방 유리 방향(front) 버튼을 눌러서 On 한다(전방 방향 버튼 On하지 않는 모델도 있음)
☞ 에어컨 버튼(AC or A/C)을 누른 상태에서 내외기 순환 버튼을 다섯번 누른다(차량 모델 또는 회사에 따라 다름)
※ 내외기 순환 버튼이 두개인(On/Off) 경우에는 버튼 두개 모두 테스트 해 본다
※ 에어컨 버튼(AC or A/C)이 켜진 상태(누르고 있는 상태가 아님)에서 내외기 버튼 다섯번 또는 그 이상 눌러본다
☞ 내외기순환 버튼 램프가 깜박깜박하면서 램프가 켜진 상태가 된다
☞ 원하는 방향 조절 버튼을 눌러서 사용하시면 내외기 순환 버튼이 꺼지지 않고 계속 작동상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원상태로 하시려면 동일한 방법으로 하시면 원상태로 리셋됩니다.
이상과 같이 자동차의 내외기 순환 버튼은 우리가 보기보다 자주 사용하는 버튼이며,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라면 사용방법을 잘 숙지하신다면 안전운전과 더불어 연료절감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좋은 기능이오니 많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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